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카테고리 없음|2021. 7. 5. 21:22

 

코로나가 장기화 됨에 따라 당정에서는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확정했습니다. 대상은 하위소득 87.7%를 기준으로 지급될 예정이며 정확한 신청 및 지급일자는 발표될 예정입니다. 재난지원금 지급방식은 지난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과 동일하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를 사용중인 분들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 재난지원금 때와 마찬가지로 신청기간 초기에 신청자가 몰릴것으로 예상되어, 9월 6일(월)~10일(금) 기간은 요일 5부제로 진행되며 이후부터는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가구 구성원 별로 개인당 25만원씩 지급됩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때와 다른점은 세대주가 아니어도 신청가능하게 변경되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가구원 중 성인인 경우 본인명의의 카드로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미성년자녀의 재난지원금은 세대주가 본인명의 신용(체크)카드로 신청해야 합니다.

 

 

가구원이 5인 이상인 경우, 지난 전국민 지원금 지급은 4인까지만 인정되어 최대 100만원이 지급되었지만, 5차 재난지원금 때는 별도의 제한없이 가구원수에 따라 25만원씩 지급됩니다. 따라서 5인 가구의 경우 지급되는 지원금은 125만원이 됩니다.

 

 

재난지원금 대상조회를 통해 대상자임을 확인했다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신용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수령한 경우,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거주지 광역 지방자치단체 지역사랑 가맹점으로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점, 의류점,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집 등) 등에서 사용할 수 있고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면세점, 전자판매점, 대형 배달앱이나 외국계 매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바로가기

 

 

신용카드사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

 

5차 재난지원금 최신소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