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카테고리 없음|2021. 7. 5. 21:17

 

정부와 여당이 하위 70%와 전국민 지급을 두고 논의를 펼친 끝에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확정하였습니다. 대상은 양측의 절충안인 소득하위 88%로 정해진 가운데, 세부사항을 두고 논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기준이 확정되는대로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조회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5차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최신소식은 채널추가를 통해 받아보시면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3종 패키지로 구성됩니다. 소득하위 88%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을 지급하는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과 전국민 대상 10% 카드캐시백 상생소비지원금 그리고 소상공인 회복자금은 피해규모에 따라 최대 2000만원까지 지급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방식은 지난방식과 동일합니다. 신용카드충전 또는 지역상품권으로 1인당 25만원씩 지급됩니다. 단, 가구원 중 성인의 경우 세대주에게 일괄지급하는 방식에서 성인 가구원 각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바뀌게 되며 미성년 자녀의 경우 세대주에게 지급됩니다. 

 

예를들어 미성년자녀 포함 3인가구의 경우 50만원은 세대주에게 25만원은 배우자에게 각각 지급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수령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명의 신용(체크)카드로 카드사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신용카드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리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

 

한편 저소득층에게는 10만원이 추가로 지급되며 사용중인 복지 급여계좌를 통해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정부에서는 10조 4,000억원 규모의 예산을 편성하여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확정하였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상생국민지원금으로 1인당 25만원이 지급되며 저소득층의 경우 1인당 10만원이 추가지

bombomworld.tistory.com

자세히 보기

 

지자체별 긴급재난지원금 현황

 

✔️서울시 ✔️부산시 ✔️인천시
✔️경기도 ✔️세종시 ✔️대전시
✔️울산시 ✔️광주시 ✔️대구시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