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안내
은행거래를 한번이라도 해보신분들이라면 거래를 할때 매번 은행에 가야하는 불편함 때문에 대부분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 뱅킹을 이용을 하게 됩니다.
또한 이것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한번 은행에 방문해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고 난후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서 이용하면 되는거라 여기까지는 쉽고 간편한데 공인인증서를 분실했거나 혹은 기간이 만료가 되었다고 하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거래를 할수가 없게됩니다.
그렇기에 주기적으로 갱신을 해줘야하고 저장해 놓았던 공인인증서가 삭제 되거나 하는 경우에는 재발급을 받아야하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처음 인터넷뱅킹을 등록해서 이용하는 것처럼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저는 급여통장을 신한은행으로 해놓아서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으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해당은행으로 들어가야겠죠? 포털에서 신한은행이라고 검색을 하셔도 되고 신한은행 공인인증서라고 검색을 해볼께요.
신한은행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은행은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로그인을 할수있게 되어 있어요. 그런에 공인인증서가 삭제 되었거나 재발급을 받아야하는 경우라면 굉장히 답답하겠죠?
이런 경우에 은행에 가야하나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번거롭게 신한은행에 갈 필요없이 공인인증센터에서 재발급을 하시면 된답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자세히 확인해볼게요.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해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해 들어갑니다. 그럼 인증서발급/재발급, 타기관 공인인증서등록/해제 등이 보이는데요, 재발급을 눌러주세요.
옆에 타기관 공인인증서등록이라고 보이는것은 신한은행이 아니 다른 은행을 이용하는 경우 여기에서 등록해 사용할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PC를 바꿨더니 인터넷뱅킹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화면이 보이네요. 안전한 거래를 위해 모두 설치를 해줍니다.
신한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았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해서 보안카드를 준비해두고 은행정보를 입력해주면 완료가 되었어요.
간혹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하려고 절차대로 진행을 했는데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재발급이 아닌 인증서 갱신을 선택해서 진행해주셔야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고 나면 신한은행 모바일앱은 신한 쏠(SOL)에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가져와서 등록하면 모바일뱅킹까지 편리하게 할수 있게 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라며 혹시라도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거나하면 신한은행 고객센터 1599-8000,1577-8000,1544-8000으로 연락하시면 도움받으실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