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음악대학순위 TOP5

음악|2019. 12. 27. 01:28

음악을 전공으로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해외유학을 생각해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번글을 통해 세계적인 음악대학들에 대한 순위글을 작성해 보았다.



1위 줄리아드스쿨 (The Juilliard School)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공연예술학교인 줄리아드 스쿨은 다른 학교들이 10위권 진입을 위해 줄다리기 하는동안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공연예술기관으로 항상 이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전세계에서 온 엄선된 음악천재들에게 클래식과 성악, 오페라와 재즈같은 전통음악과 관련한 학사와 석사학위를 제공하고 있다. 줄리어드 출신 음악가로는 우리나라의 첼리스트 정명화, 지휘자 정명훈,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를 비롯하여 작곡가 존 윌리엄스, 리처드로저스, 영화배우 로빈 윌리엄스, 제이미폭스 등을 배출했다. 



2위 버클리음대 (Berklee College of Music)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위치한 버클리 음악대학은 다른 전통적인 음악학교들과는 달리 대중문화 예술가를 배출하는데 초첨을 맞추고 있다. 버클리음대 출신 음악가들은 클래식작곡 보다는 팝이나 대중음악을 작곡하는데 음악적노력을 더 집중하였고 세계적으로 많은 팝 히트메이커를 탄생시켰다. 그래미 상 27개에 달하는 전설 퀸시존스, 존 메이어, 토니베넷, 다이애나 크롤 그리고 강남스타일의 싸이에 이르기까지 많은 팝 아티스트들이 버클리 출신으로 알려져있다. 



3위 왕립음악원 (The Royal Academy of Music)


영국 런던에 위치한 왕립음악원은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음악대학이다. 아카데미에는 매년 400개이상의 공개 행사를 개최하며 높은 인지도의 오페라와 교향악단 연주회, 박물관시연 등을 포함한다. 특히 박물관에 전기되는 작품들중에는 역사적인 악기들과 초상화가 전시되어 방문객의 눈길을 끄는 것으로 유명하다. 왕립음악원 출신 음악가로는 슈퍼스타 엘튼 존과 애니 레녹스 등이 있다. 



4위 비엔나 음악예술대학교 (music and arts university of the city of vienna)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위치한 비엔나 음악예술대학교는 음악, 연극, 영화의 공연예술 분야의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대학 중 하나로 손꼽힌다. MDW (University of Music and Performing Arts Vienna)라 불리는 이 대학은 70여개국에서 온 3000명의 학생들이 음악을 배우고 있으며 학위를 수여하기 위해서는 독일어와 영어 둘다 능숙해야 하기때문에 따로 독일어 수업을 제공한다고 한다. 



5위 모스크바 대학원 (Moscow P. I. Tchaikovsky Conservatory)


모스크바 대학원은 세계 최고의 음악학교 중 하나로 1866년에 설립되었으며 개교이래 1878년까지 차이코프스키가 음악교수로 있었다. 1940년 국립음악원으로 승격되면서 차이코프스키 기념 국립 모스크바 음악원이라는 이름을 얻었으며 클래식 강국답게 수많은 예술가들을 배출하였다. 탈북 피아니스트 김철웅이 차이코프스키 음악원을 졸업했다.  


댓글()